본문 바로가기
정보

오디 효능 먹는 법에 대해서 빠른 확인이 가능합니다

by 행복한 하루! 2022. 7. 6.

오디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서 궁금하세요? 잘 알려진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를 해뒀으니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디 효능

 


오디 효능

높은 비타민C 함유

오디는 포도, 사과에 비해 덜 알려진 식품입니다. 하지만 영양성분 함량은 포도, 사과보다 훨씬 앞섭니다. 특히 칼슘, 칼륨, 비타민B1, 비타민C의 경우 사과, 배, 포도, 귤보다 훨씬 높습니다. 그리고 철분, 아연 함량도 풍부하여 면역에도 좋고 상처 회복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시력 개선에 도움

오디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노화억제, 당뇨병성 망막장애의 치료, 시력 개선 효과에 좋습니다. 그리고 항산화 작용 등 다양한 생리활성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혈관 강화, 혈압을 낮춤

안토시아닌 성분의 다른 효능은 혈관을 강화하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강력한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C3G) 성분이 풍부하여 혈관을 튼튼, 고혈압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갱년기 증상 완화, 자양강장

안토시아닌(C3G)과 라즈 베라 트롤의 성분이 몸속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여성도 꾸준히 복용하면 활성 산소 제거와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욕감퇴, 무기력증 남성의 갱년기 증상과 당뇨, 고지혈증이 있으신 분들도 오디를 드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디 하루 섭취량

피부에 도움

오디 속의 레즈베라트롤 성분이 포도, 땅콩보다 높게 함유돼 있습니다. 포도보다 156배, 땅콩보다 780배 높으며 몸속의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몸의 노화를 예방하는 물질로 피부 탄력, 혈소판 응집 억제, 항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당뇨에 도움

혈당으 내리는 성분인 1-데옥시 노지리 마이신이 들어있어 당뇨를 예방,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 루틴 성분이 함유돼 있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딱딱해지는 것을 예방해 심장병 등 순환계 질환 치료제, 고혈압 치료제의 성분으로 사용됩니다.

 

 

 

 

 

올레산과 리놀레산이 풍부

오디 씨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과 리놀레산이 87%로 매우 높습니다. 몸속에서 세포막과 세포 소기관을 감싸는 막인 생체막의 중요한 구성성분인 리놀레산은 신체의 성장고 유지에 도움을 주고 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칼슘, 칼륨 풍부

오디는 베리류의 성분 특성을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칼슘, 칼륨, 철분의 함량도 높은 편입니다.

 

오디의 칼슘은 45mg/100g으로 블루베리의 6mg/100보다 약 7.5배의 칼슘이 더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오디의 칼륨은 284mg/100g으로 블루베리 77mg/100g보다 약 3.6배 이상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디의 가바 성분

가바 성분은 혈압저하, 이뇨작용, 신경 안정의 효과가 있는 물질입니다. 가바 성분은 갱년기에 발생되는 호르몬 고갈, 불균형에도 도움이 됩니다.


한의학의 오디

  • 오디는 달고 차며 독이 없습니다.
  • 동의보감에서 상심자(완전히 익기 전 열매를 말린 것)로 나와 있고 소갈을 치료하며 오장을 이롭게 하고 오래 복용하면 굶주림을 느끼지 않는다고 기록돼 있습니다.
  • 오디를 장복하게 되면 머리가 희지 않고 늙지 않는다고 할 정도로 항노화의 대표적인 약으로 기록돼 있습니다.
  • 오디는 오장, 관절을 이롭게 하고 혈기를 통하게 합니다.
  • 간장을 튼튼하게, 정력을 좋게, 부종억제, 당뇨, 숙취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오디 먹는 법

오디 먹는 법

오디는 맛이 달아서 생으로 먹거나 즙으로 내어 먹기도 합니다. 오디를 믹서기에 갈아 잼을 만들어 먹기도 하고 오디청, 오디 발효액, 오디 발효식초를 만들어서 요리에 이용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시중에 판매되는 오디는 주로 생 오디, 오디 원액, 건 오디가 판매되니 오디를 이용하여 직접 무언가 해 드시기 어려우신 분들은 이용해보시면 좋습니다.

 

오디 하루 섭취량

오디는 하루 섭취량을 100g정도로 드시는 게 좋습니다. 찬 성질이 있어 많이 드실 경우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오디잼(냉동 오디 이용)

오디 1kg, 비정제 설탕 500g, 레몬즙 1T

 

1) 유리병을 소독하여 준비합니다.

2) 냉동오디를 흐르는 물에 한 번 씻어냅니다.

(오디는 껍질이 없rh 쉽게 무르기 때문에 되도록 씻지 않습니다.)

3) 오디 꼭지를 분리합니다.

4) 냄비에 오디와 설탕을 섞어 섞습니다.

5) 불을 켜서 저어주고 수분이 어느 정도 사라지면 레몬즙을 넣고 섞어줍니다.

(수분이 많이 발생하고 사방으로 튈 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6) 수분이 거의 사라질 때까지 조려주면 완성됩니다.

 

오디 원액

오디 5kg, 설탕 5kg (양은 보통 1:1 비율로 준비하시고 조절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오디청은 곰팡이가 발생하기 쉬우니 자주 확인해주시고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1) 병을 뜨거운 물에 소독 후 말려주세요.

2) 오디를 맨 아래 깔아주시고 그 위로 설탕, 오디를 켜켜이 올려주시면 됩니다.

3) 약 100일 정도 숙성을 시켜준 후 물에 타 드시거나 요구르트에 섞어 드시면 좋습니다.

 

 

 

 

 

오디술

오디 5kg, 설탕 1kg, 약 30도 담금주 2병 정도

 

1) 오디 5kg, 설탕 1kg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이 과정에서 오디 과즙이 빠르게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2) 잘 섞어준 오디를 용기에 담아 매일 잘 저어주면서 2~3일을 지속합니다.

3) 2~3일 후 과즙이 적당히 나오고 설탕이 다 녹으면 준비된 소주를 넣어줍니다.

4) 약 100일간 숙성 후 드시면 됩니다.

 

오디 부작용

소화력이 안 좋은 분들은 설사,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무화과류를 드시고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조심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오디 효능 부작용

오디 고르는 법

오디는 검은빛을 내고 통통하고 무르지 않은 것을 고르셔야 합니다. 꼭지가 시들지 않은 것이 좋고 쉽게 무르기 때문에 구입 후 빠르게 드시는 게 좋습니다.

 

오디 보관법

1) 오디는 물에 담가 두면 당도가 낮아지고 영양성분이 손실돼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내야 합니다.

2) 되도록 씻지 않은 상태로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합니다.

3) 장기간 보관 시 냉동실에 밀봉해두는 게 좋습니다.

(냉동 오디의 효능이 좋은데 오디를 얼려먹게 되면 안토시아닌 성분이 작용되는 효능에 전반적으로 더욱 도움이 됩니다.)


맺으며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몸에 좋은 오디 효능을 알아봤습니다. 맛도 좋고 해먹기도 간단해서 혈관 질환, 시력 개선, 피부 탄력, 갱년기로 고민인 분들이 많이 찾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분이라면 오디를 꼭 한 번 살펴보시고 시중에 판매되는 오디도 간편하게 먹기 좋은 게 많으니 많이 이용해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함께 확인하면 도움이 되는 글

 

모과 먹는 법과 효능에 대해서 확인해보세요

모과 먹는 법과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세요? 모과차를 준비하는 과정, 효능, 부작용까지 간단하게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면 모과에 대해서 빠르게 확인이 가능하니 바로

real-happy.tistory.com

 

커피의 효능과 부작용, 먹으면 안 되는 사람?

커피의 효능을 알아보고 계세요? 졸음을 이기기 위해 업무 중 집중력의 향상을 위해 많은 분들이 커피를 찾고 있습니다. 커피를 마셨을 때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시고 도움이

real-happy.tistory.com

 

타트체리의 효능과 부작용 간단하게 알아보세요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복용법에 대해서 타트체리의 효능 1. 운동능력 강화, 근육통의 완화 타트체리는 복용자의 운동능력을 강화하고 근육통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으며, 근육 회복 속

real-happy.tistory.com

 

블랙커피 효능 10가지와 부작용을 알립니다

블랙커피 효능에 대해 궁금하세요? 아래에 효능 10가지를 정리했으니 지금 바로 살펴보시면 궁금하셨던 효능에 대해서 바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글의 순서 블랙커피 효능 운동에 도움 블랙

onlygoodinfo.com

 

아로니아 먹는 법과 효능 10가지

아로니아 먹는 법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계세요? 세계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인 아로니아에 대해서 알아두면 좋은 것들을 정리했으니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고 드시기 전에 확인하시

onlygoodinfo.com

 

노루궁뎅이버섯 효능 10가지와 먹는 법을 확인해보세요!

노루궁뎅이버섯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세요? 체내 염증 개선을 위해, 기억력 향상을 위해 노루궁뎅이버섯을 찾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식감도 좋고 즙, 차, 다양한 요리 재료에

onlygoodinf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