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타트체리의 효능과 부작용 간단하게 알아보세요

by 행복한 하루! 2021. 2. 6.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복용법에 대해서

 

타트체리의 효능

1. 운동능력 강화, 근육통의 완화

 

타트체리는 복용자의 운동능력을 강화하고 근육통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으며, 근육 회복 속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운동 전문가들도 격렬한 운동 후엔느 체리주스를 많이 애용한다고 하니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 과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2. 불면증에 효과

 

타트체리에는 멜라토닌이 함유되어 있어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열대야로 잠 못드는 불면증에서 좋다고합니다. 말린 체리 100g에는 7mg의 멜라토닌이 들어 있는데 이 물질은 생체리듬ㅇ르 좆러하고수면ㅇ르 유도하는 기능이 있어 불면증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고혈압에 효과

 

타트체리를 장기간 복용할 경우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고혈압은 보통 집안에 고혈압이신 분이 계신다면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식습관과 함께 고혈압을 개선하고자 하신다면 타트체리를 드셔보세요.

 

 

4. 만성 염증감소에 효과

 

생체리나 타트체리 주스를 꾸준히 마시면 관절 통증과 관절염 만성 염증 감소에 큰 도움이 됐다고 합니다. 관절염이 있으신 분들은 타트체리를 건조형태나 주스, 냉동형태로 구하기 쉬우니 한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5. 노화억제

 

체리에는 과산화 억제 역할을 하는 케르세틴과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노화 원인인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암을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체리의 풍부한 칼륨은 혈압을 낮추고 맥박을 안정시켜 심혈관게 질환의 위험을 줄여주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타트체리를 이용한 간단한 요거트

체리 소야 요거트

 

아침에 먹기 좋은 체리를 이용한 스무디

 

재료

- 체리주스 100ml

- 무가당 두유 200ml

- 플레인 요거트 1개

- 얼린 체리 75g

- 포리지 오트2큰술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서 아침에 스무디로 드시면 좋습니다.

 

 

 

타트체리 부작용

과하면 독이 된다는 타트체리, 모든 음식은 과하면 독이 되죠?

 

- 체리에는 푸르나신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태아에 선천적인 기형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은 섭취하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 열이 많은 분들은 체리가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기에 너무 많이 드시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 고혈압이나 당뇨로 인한 약을 먹고 있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혈압과 혈당을 과하게 낮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타트체리 보관법

타트체리는 쉽게 손상되는 과일 중 하나 이기에 가능한 한 적당량을 구입하셔서 드시고 남은 것은 꼭 냉장, 냉동 보관 하시길 바랍니다.

 

- 체리는 1~5도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물에 닿으면 금방 물러지는 과일이기에 씻지 않은 채로 냉동 보관 하셨다가 먹기 전에 프르는 물에 씻어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냉장보관은 7일이 넘지 않도록 해야 싱싱한 형태의 체리를 드실 수 있으니 타트체리 구매후 되도록 빠른 섭취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 타트체리는 수분이 많기 때문에 오래 보관하시려면 냉동보관 하시는 게 쉽고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