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건강

모더나 코로나 백신 부작용으로 두통과 어지럼증, 겨드랑이 통증까지

by 행복한 하루! 2021. 10. 9.

모더나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저에게 일어난 부작용에 대한 내용입니다. 관련이 있는 분들도 있고 아닌 분들도 계실 거예요. 모두에게 일어나는 부작용은 아니니 이런 부작용도 있다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더나 백신 접종 후 생긴 부작용

접종 1일차 

오전에 접종을 했는데 접종 직 후 아무런 일도 없었고 저녁에 맞은 부위가 살짝 아팠습니다.

 

접종 2일차

맞은 부위가 너무 아팠습니다. 팔을 들어 올리는 것조차 하기 어려울 정도였고 

사람들이 백신 맞은 후 아픈 정도를 나타낸 그림이나 영상들이 많았는데 정말 공감되었습니다.

그리고 뒷목이 좀 아팠습니다.

 

접종 3일 차

팔은 계속해서 아팠고 목이 좀 아픈 게 뒷목 전체가 다 아팠습니다. 움직이면 뻐근하고 무언가 움직이는 반대 방향으로

당기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접종 4일 차

팔 아픈 건 거의 다 나아졌지만 어느 정도 통증은 남아 있었고 뒷 목이 전체적으로 다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등, 허리까지 통증이 함께 시작됐습니다. 추가로 겨드랑이까지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접종 5일 차

등, 허리 통증은 좀 나아지고 뒷 목 아픈 것과 두통이 생겼습니다. 어지럼증까지 겹쳐서 고개만 살짝 돌려도 너무 아프고

어지러웠습니다. 겨드랑이 통증은 더욱 심각해졌고 걸을 때 팔을 앞 뒤로 움직이는 것조차 어려웠고 거울로 보면 부은 게 눈에 확 보였습니다. 만지거나 스치기만 해도 아파서 옷 입기도 불편했습니다. 

 

접종 6일 차

두통과 어지럼증의 강도는 더 심해졌고 너무 불편해서 접종받은 곳 가서 간단히 약을 처방받았으나 부작용인지에 대해서는 자신이 대답해줄 수 없다는 의견이었습니다. 아직 정확히 백신의 부작용에 대해 밝혀진 게 없다고만 했습니다. 겨드랑 통증은 더 심해져서 평소에 잠도 잘 못 자는 편인데 이번엔 뜬 눈으로 밤을 보냈습니다.  

 

접종 7일 차

종합병원 가서 머리 CT 촬영했습니다. 다행히도 큰 문제는 없었지만 통증은 어느정도 지속됐습니다. 여기서도 부작용에 대해서 물어봤으나 마찬가지로 부작용에 대해서는 자신도 말해줄 수 없다는 의견이었습니다. 겨드랑이 통증이 조금 줄었습니다. 다행이도 옷 입을 때나 움직일 때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접종 8일 차

뒷 목 통증, 두통, 어지럼증, 겨드랑이 통증이 다행히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옷 입는 건 이제 문제 되지 않았고 

걸을 때나 목을 움직일 때 확실히 편해졌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인 컨디션은 좋지 않았습니다.

 

접종 9일 차

두통과 어지럼증은 좀 지속되고 뒷 목 통증은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겨드랑이 통증은 조금 남은 상태입니다.

 

접종 10일 차

두통은 좀 남아있으나 어지럼증은 거의 없습니다. 겨드랑이 통증은 역시나 좀 남아 있고 아직까진 거울로 볼 때 부은 게 보입니다.

 

접종 11일 차

10일 차의 연속입니다. 비슷한 상태입니다.

 


 

모더나 코로나 백신 1차 접종 후 느낀 점

저만의 부작용일 수 있으나 저의 주요 부작용은 두통, 뒷 목 통증, 어지럼증, 겨드랑이 통증이었습니다.

이런 상태라면 2차 접종이 솔직히 겁나기도 합니다. 2차는 어떤 부작용이 괴롭힐지 벌써부터 걱정되기 시작합니다.

다른 백신 맞으면서 이런 정도의 고통을 주는 건 단 한 번도 없었는데 답답하기만 합니다. 

 

그리고 의사들은 부작용에 대해서는 말을 아끼는 모습이었습니다. 다 자기 방어 아닐까 생각합니다. 분명히 어느 정도 속으로 인정하는 부분도 있을 테고 이상반응인 것을 알 테지만 아주 극심할 정도의 문제가 아닌 것 같아 보인다면 그냥 넘겨버리려는 말투와 표정이 다 드러났습니다. 아마 겪어보신 분들이라면 다 아실 겁니다. 

 

부디 앞으로 백신 접종하시는 분들은 저와 같은 증상이 없길 바라고 아무 일 없이 지나갔으면 합니다.

 

 


 

함께 확인하면 도움이 되는 글

 

새싹보리 분말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새싹보리 분말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세요?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 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새싹보리 분말 잘 드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글의 순서 확인 새

onlygoodinfo.com

 

 

가정용 혈압계 사용법과 종류를 알아보자!

가정용 혈압계 사용법에 대해 궁금하세요? 혈압이 높으신 분들은 가정마다 혈압계 하나씩은 준비해서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간단하게 혈압계 사용법과 종류를 알아보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합

onlygoodinf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