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건강

모더나 백신 2차 접종 부작용 후기 두통, 어지럼증, 귀 안 들림?

by 행복한 하루! 2022. 2. 5.

모더나 백신 2차 접종 후기가 궁금하세요? 백신 2차 접종 후 두통, 어지럼증, 귀까지 안 들렸던 부작용 후기입니다. 1차와 마찬가지로 부작용이 심했고 아직까지 이어지는 부작용도 있습니다. 

 

 

 

모더나 백신 2차 접종 부작용
모더나 백신 2차 접종 부작용

 

 

모더나 백신 2차 접종 후기와 부작용에 대해서 적어봅니다.

저와 비슷한 증상이 있거나 앞으로 접종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조금은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모더나 백신 1차 접종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모더나 백신 접종 후 증상

백신 접종 1일차

1일 차에는 거의 별 다른 증상은 없었고 흔히 일으키는 팔 통증이 있을 뿐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통증에 대비하고자 모더나 접종 1차에 겪었던 두통이 너무 고통스러워서 미리 약을 먹었습니다. 약은 일반 약국에서 판매하는 감기약 중 아세트아미노펜이 함유된 약을 먹었습니다. 

 

백신 접종 2일 차 

팔이 너무 아팠습니다. 1차와 마찬가지로 팔이 너무 아파서 팔을 내린 상태에서 약 30도 이상 올리는 것조차 힘들고 아팠습니다. 그리고 겨드랑이 통증이 조금씩 시작됐습니다. 약은 아침, 점심, 저녁으로 먹었습니다.

 

 

 

백신 접종 3일 차 

팔 아픈 게 계속 유지되고 있었고 백신 접종 부위 겨드랑이가 부어올라 거울로 보면 티가 확실히 났고 주사 맞은 통증, 겨드랑이 통증이 겹쳐서 팔을 올리지도 내리지도 못하는 애매한 상황이었습니다.

 

팔을 내리면 겨드랑이 통증이 심했고 팔을 올리면 주사 맞은 부위의 통증이 너무 심했습니다.

 

백신 접종 4일 차 

약을 꾸준히 먹은 탓인지 요인은 잘 모르겠지만 겨드랑이 통증이 1차보다 빠르게 줄어들었습니다. 팔 통증과 겨드랑이 통증이 서서히 줄었습니다. 그런데 이제 두통이 시작됐습니다. 뒷 목이 뻗뻗해지고 고개를 돌리면 어지럽고 두통이 지속됐습니다.

 

모더나 백신 접종 후 귀 안 들림

 

 

백신 접종 5일 차

이때가 가장 위험했습니다. 이날 낮에는 접종 4일 차와 비슷했고 저녁에 특이한 증상이 있었는데 귀가 갑자기 안 들리면서 머리가 너무 어지러워서 재대로 서 있지를 못 했습니다. 귀가 안 들리는 건 마치 누군가 천천히 제 귀를 조금씩 막기 시작하는 것 같았고 주변 소리가 점점 멀어지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러다 아무 소리도 안 들렸고 동시에 어지럼증도 같이 진행됐는데 어지럼증이 심해서 순간적으로 아무것도 할 수 없었고 그 자리에서 가만히 약 3분 정도 눈을 감고 버티고 있었습니다. 이후 잠깐 정신이 들어 비틀거리며 누울 곳을 찾고 한 2시간 정도 누워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조금씩 귀가 다시 들리기 시작했고 귀가 먹먹한 상태로 밤을 새우다가 다음날 아침에 거의 원 상태로 돌아왔습니다.

 

백신 접종 6일 차

귀가 안 들리는 현상은 완전히 돌아오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평소 수준이었고 약간의 증상만 좀 남은 상태였습니다. 겨드랑이 통증도 거의 다 나았고 전날 있었던 어지럼증은 조금 남아있어서 약간 어지러운 정도였습니다. 출근을 해서 어지럼증 때문에 조금 고생을 했지만 생활하는 건 크게 문제 되지는 않았습니다. 

 

백신 접종 7일 차 ~ 10일 차

7일 차에는 귀는 정상으로 돌아왔고 어지럼증은 잠을 못 잤을 때의 어지럼증? 정도로 남았습니다. 10일 차에 접어들면서 겨드랑이 통증도 없어지고 두통도 없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후유증
코로나 백신 접종 후유증

 

모더나 백신 2차 접종 부작용 후기를 마치며

모더나 백신 2차 접종 후 부작용에 대해서 공유해봤습니다. 이 증상이 무조건 모더나 백신 2차 접종으로 인한 부작용이 아닐 수 있지만 저는 접종 후 겪는 것들이 대부분 비슷한 양상을 띄고 있었습니다.

 

이미 2차 접종을 하신 분들도 많을 테고 앞으로 2차 접종을 하실 분들도 계실 텐데 저의 부작용 내용이 부작용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모두가 이런 부작용을 겪는 건 아니지만 참고용으로 봐주셨으면 합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더나 코로나 백신 부작용으로 두통과 어지럼증, 겨드랑이 통증까지

모더나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저에게 일어난 부작용에 대한 내용입니다. 관련이 있는 분들도 있고 아닌 분들도 계실 거예요. 모두에게 일어나는 부작용은 아니니 이런 부작용도 있다고 생각해주

real-happy.tistory.com

 

자가진단키트 정확도와 민감도, 사용법 간단한 정리

자가진단키트 정확도가 궁금하세요? 최근에 오미크론 대응단계에 따라 PCR 검사 전에 자가진단키트를 사용하게 될텐데 이에 따라 자가진단키트에 대해 간단히 정리를 해봤습니다. 글의 순서 PCR

onlygoodinfo.com

 

새싹보리 분말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새싹보리 분말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세요?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 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새싹보리 분말 잘 드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글의 순서 확인 새

onlygoodinfo.com

 

가정용 혈압계 사용법과 종류를 알아보자!

가정용 혈압계 사용법에 대해 궁금하세요? 혈압이 높으신 분들은 가정마다 혈압계 하나씩은 준비해서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간단하게 혈압계 사용법과 종류를 알아보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합

onlygoodinf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