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건강

내가 겪은 대상포진 증상과 치유 과정

by 행복한 하루! 2021. 7. 14.

내가 겪은 대상포진 증상과 치유 과정

대상포진의 증상과 병원을 다녀왔던 일기 입니다. 혹시라도 저와 비슷한 증상을 겪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의 과거의 건강일기 입니다.)

 

나의 대상포진 증상

피부에 두드러기가 발생하였습니다.

평소에 피부가 건조하면 간지럽고 긁다 보면 두드러기가 발생하고

긁지는 않았지만 건조하여 피부 두드러기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제가 몇 주 왼쪽 가슴 쪽에 통증이 살짝..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점점 통증이 심해졌는데 그 통증의 느낌은 어땠냐면..

평소에 운동도 하지 않고, 팔 굽혀 펴기를 하지도 못하는 사람이

갑자기 100개를 하고 다음날 가슴 근육이 찢어지는 듯한 통증..? 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참 이상했어요 이거 너무 통증이 쒜하게 콕콕 찌르는 듯한 느낌이 이상했는데

그 후로 그 부위에 두드러기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그 두드러기가 너무 간지러워서 하루 종일 긁고만 있을 정도였습니다.

마치.. 모기 물린 곳을 긁다 보면 정신이 혼미해질 정도로 간지러워서 계속 긁고 있는 모습..??

조금 오버해서 말한 것이지만.. 정말 간지러웠습니다.

가라앉을 것 같지 않았고

그렇게 며칠이 지나고 그 부위에 수포가 발생하게 됐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두드러기 같이 올라왔다가 수포가 하나씩 발생하게 된 건데..

그때 처음 살짝 놀랐습니다.

이대로 두다간 정말 큰일 나려나.. 싶을 정도였어요

그리고 이 수포 발생 직후 수포가 발생한 위치에 뾰족한 무언가가 계속 쿡쿡 쑤시는 기분이었어요

간지럽고 쿡쿡 쑤시고.. 근데 저는 이때까지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이걸 터뜨려 버렸습니다..

이때 바로 병원을 가서 치료를 받았어야 했는데

너무 바보 같았어요

터뜨리고 나서도 간지러움은 극에 달했습니다.

모기 100마리가 한 곳을 집중타 격하는 기분이었습니다.

새끼 발가락에 모기가 집중 타격해서 느끼는 미칠듯한 간지러움..?

 

그래서 갖고 있던 피부 가려움증 관련 연고를 발랐는데 

바르고 나니까 간지러움은 줄어들었고 피부 두드러기가 조금씩 완화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한 일주일이 지나고 피부에 발생했던 두드러기나 수포는 다 자취를 감췄고

간지러워서 긁은 약간의 흉터만 남았었습니다.

이제 다 나앗구나 싶었는데

통증은 조금 약하게 그대로 남아서 계속 저를 괴롭혔습니다.

가슴에 통증이 계속 남아있었어요

어느날은 좀 강하게 아프다가 어느날은 좀 약하게 아프다가 계속 반복되었어요.

 


 

 

대상포진으로 인한 늦은 병원 방문

그렇게 증상이 일주일 지속되고 통증때문에 병원을 찾았는데

제가 겪었던 위의 증상들을 다 말하니

대상포진이었을 거라고 하더군요..

아마 통증은 조금 더 오래 지속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증상이 있을 때 바로 병원을 찾으면

바이러스를 치료하고 후유증을 최대한 남기지 않는다고 하는데

저는 혼자 끙끙 앓다가 다 나았을 때 병원을 찾아서

병원에서는 더 이상 해줄 게 없다고 했어요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진통제와 신경 관련 약? 정도를 처방해 줄 수 있다고 하는데

일상생활을 하기에 조금 힘들면 약을 먹으라고 하더군요

만약 아주 통증이 심하면 통증의학과를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보통 젊고 평소에 건강했던 사람들은 2주 정도 생각하고 치료를 한다고 해요

보통 치료약을 사용하면 일주일 정도면 회복할 수 있고

조금 심한 사람들은 2주 정도 생각하면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면역력이 약해서 대상포진에 걸리면

1년 넘게 치료를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아마 조금은 젊어서.. 자연스럽게 치유가 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대상포진이 재발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고 하네요

그래도 컨디션이 좋지 않다거나 충분한 휴식을 장시간 취하지 못했을 때는

조심해야겠습니다.

 

결론은, 통증이 유발되고 간지러우며 수포같은 게 몸에 생긴다면 

바로 병원가서 치료받으세요.

안 그러면 대상포진으로 인한 휴유증의 통증이 정말 오래 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