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후기

WD GREEN SSD 교체 후기, SSD 속도, SSD 추천

by 행복한 하루! 2021. 6. 12.

WD GREEN SSD 속도나 교체 후기에 대해서 궁금하세요? WD GREEN에 대해서 평가가 안 좋지만 간단히 사용하기에는 괜찮습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나 단순히 속도 향상을 위해 HDD에서 SSD로 교체 하실 때 WD GREEN SSD도 쓸만하니 한 번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WD GREEN SSD 교체 후기, SSD 속도, SSD 추천 

 

제 컴퓨터의 약간의 활력을 불어 넣어주기 위해서 기존의 HDD 에서 SSD 로 운영체제를 옮겨

업그레이드를 해줬습니다.

저는 컴퓨터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제가 작성한 글이 엉성하더라도 이해해주시고

저 같이 컴퓨터에 잘 모르는 분들에게 약간의 도움이 되고자 작성하게 되었음을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WD GREEN SSD 선택 이유!

제가 WD GREEN SSD를 선택한 이유는 단순합니다.

컴퓨터의 속도?만 조금 올리고 싶었고 SSD라는 것을 장착 했을 때 컴퓨터의 속도가 얼마나 바뀌게 되는지

직접 알아보고 싶었기에 가격대가 저렴하면서도 나름 알려져 있는 메이커인 웨스턴 디지털 사의

WD GREEN SSD를 구매하게 된 것입니다.

흔히 WD GREEN SSD는 보급형이고 컴퓨터를 조금 아는 분들이라면 잘 사용하지 않는 제품이긴 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는 WD사의 제품을 사용하고자 한다면..WD BLUE SSD를 많이 사용한다고들 하네요.

가격 차이는 한.. 만원? 정도 차이 나는데 이정도면 BLUE를 사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저는 제 컴퓨터로 게임이나 고사양의 무언가를 하지도 않고 컴퓨터에 크게 욕심이 없기에

GREEN으로도 충분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WD GREEN SSD

 

WD GREEN SSD의 스펙

 

제가 구매할 때 용량 120GB, 240GB 중 어떤걸 사야하나.. 고민 했는데

저는 240GB를 구매했습니다.

스펙을 보니 240GB가 성능은 약간 더 좋게 나오네요

SSD는 같은 제품이라도 용량에 따라 성능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사실 저는 구매할 때 스펙은 고려하지도 않았습니다.

그저 SSD 사면 빨라진다고들 하니..ㅎㅎ

이 말만 믿고 산거예요.

그리고 자세한 내용은 아니지만 용량이 클 수록 좋은 이유는..

 

SSD의 내부의 칩의 수가 많을 수록 데이터를 읽고 쓰는데 속도가 빨라지고

많은 수의 칩을 나눠서 사용할 수 있기에 SSD 수명에도 좋다고 하네요

흠.. 한가지 물건만 계속 사용하다보면 금방 망가지지만

같은 물건을 여러개 나눠서 사용하면 각각의 물건을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으니

전체적으로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말 아닌가 싶습니다.

저는 저런 이유보다도 단순히 용량 문제로 240GB를 사용중이긴 한데

120GB 는.. 사용하다가 용량이 얼마 안 돼서 용량 때문에 후회할 것 같아서 240GB로 구매 했습니다.

어떤 분들은 SSD를 여러개 장착하여 운영체제, 게임 등 자신이 하고자 하는 방향에 맞게 나눠서 사용하고 계신다는데

저는 거의.. 인터넷 이용과 간단한 문서 작업 정도만 하기에 WD GREEN SSD 240GB로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

기존의 HDD와 속도 비교

 

 

좌측이 WD GREEN SSD 우측이 기존의 HDD 입니다.

최대 읽기 쓰기 속도가 차이가 좀 나네요!!

맨 위의 측정 데이터를 보시면 됩니다.

Seq Q32T1 <- 이것을 보시면 됩니다.

보통 이 데이터를 가장 많이 본다고 합니다.

SSD로 바꾸고 처음에 가장 크게 느낄 수 있는게 바로 부팅속도 입니다.

부팅속도 향상은 SSD로 바꾸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다 쉽게 접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가장 먼저 거론되는게 보통 SSD 바꾸면 부팅속도라고들 하니까요 ㅎㅎ

그리고 인터넷할 때 클릭하고 기다리는 속도?

그리고 무언가 업로드 할 때의 속도가 확실히 빨라졌습니다.

단순히 메일 하나 열어보는 것 부터 문서 작업할 때의 속도가 체감이 됩니다.

이정도일 줄은 몰랐는데 다들 왜 SSD를 찬양하는지 이제야 알겠네요 ㅎㅎ

저는 그냥 용량만 많으면 좋은 줄 알고 컴퓨터를 살 때 HDD를 고집한건데

그때 왜 HDD를 고집했는지 후회가 밀려옵니다. ㅎㅎ

이렇게 속도가 빨라지니 나중에 더 성능 좋은 SSD를 체감해보고 싶기도 하고

컴퓨터를 바꾸고 싶기도 하네요.

지금의 컴퓨터가 약 5년정도 됐는데 SSD를 장착 했으니!

앞으로 몇년은 더 사용할 수 있겠죠?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