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체지방률 줄이기 운동전 커피를 마시면 도움이 된다

행복한 하루! 2021. 4. 14. 07:29

 

 

운동 전 30분 커피를 마시고 유산소 운동을 하면 도움이 된다!

우리는 주변에서 커피 없이는 하루도 못 사는 사람들을 자주 보게 됩니다.

제 주변에도 커피 중독자들이 넘쳐납니다..

일을 하면서 아침, 점심, 저녁.. 직후 많이 마시고 회의를 할 때도 많이 마시고

잠시 밖에 나가면 또 커피, 집중을 하기 위해 또 커피..

정말 커피는 빼놓을 수 없는 우리의 일상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커피를 잘 마시면 우리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체지방률 줄이기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피로를 줄이면서 신진대사를 높여 지방을 태우고 운동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커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떻게 마시면 체지방률 줄이기에 도움이 될까?

우리는 살을 빼기 위해 유산소 운동을 계획하고 다양한 운동을 병행하게 되는데 이런 유산소 운동을 하기 전 30분 전에 커피 한잔을 마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카페인은 운동 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영국의 노팅엄대 의대의 말을 빌리자면

커피가 착한 지방인 갈색지방을 활성화 하는 것을 활성화 시키는 것을 발견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사람의 지방은 잉여 칼로리를 저장하는 백색지방과 저장된 에너지를 연소시키는 갈색지방 두가지 지방으로 분류되는데, 성인에게는 아주 소량만 남아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갈색지방은 어릴 때 많이 보유하고 있지만 성인이 되면서 줄어든다고 합니다.

제가 생각해도.. 저는 어릴 때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 찌는 타입이었는데.. 성인이 되고 먹으면 살로 가는.. 현상이 생겼는데 갈색지방이 줄어든 게 원인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무튼, 커피가 성인이 가지고 있는 소량의 갈색지방의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운동 전 커피를 마심으로써 더 효과적인 운동효과를 거두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생각 하시면 안돼요!

커피를 마시고 화장실을 자주 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이것을 체중 감량 효과로 잘 못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살이 빠지는 것과는 별개의 문제로 커피로 인한 수분 배출은 노폐물 뿐만 아니라 무기질, 수분이 함께 배출 된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 좋은 무기질은 신진대사와도 연관이 있기 때문에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어 무기질이 줄어들 수 있고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커피를 한잔 마셨다면 생수 한잔을 통해 수분을 보충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루 카페인 섭취 권고량은?

성인 400mg 정도 라고 합니다. 사람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자신의 상황에 맞게

음용하는게 중요하다고 하네요.

무분별하게 마실 경우 위장장애를 초래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그리고 커피를 마실 때는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드립커피 등 이외 다른 첨가물을 추가하지 않은 커피를 마셔야 효과가 있습니다.

다른 첨가물이 추가된 커피를 마실 경우 칼로리가 높아지고 달달한 음식을 먹고 싶어지는 살이찔 수 있는 요인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카페라떼, 카페모카 등 이런 커피가 되겠죠?